리뷰냥이 박문식

[아티스트]이 띵곡을 얘네가 만들었다고?! 그룹이름이 그루비룸? Groovy room에 대해 본문

리뷰/음악

[아티스트]이 띵곡을 얘네가 만들었다고?! 그룹이름이 그루비룸? Groovy room에 대해

리뷰냥이박문식 2018. 3. 9. 16:38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그루비룸(Groovy room) 프로듀서팀이다. 

94년생 동갑내기 친구인 규정과 휘민은 우연한 계기로 같은회사에서 일하면서 너무 잘 맞는다는걸 깨닫고 독립하여 음악작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데뷔는 2015년 올티의 졸업이라는 앨범에 참여하였고, 지금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많은 히트곡 제작에 참여했다.

작업과 휴식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음악작업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또 일을 즐기며 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다.


올티 - 설레(feat. 백예린 Of 15&)



개리 - 바람이나 좀 쐐(feat. MIWOO)


박경 - 보통연애(feat. 박보람)



다이나믹 듀오 - 요즘어때?(feat. DEAN)




오왼 오바도즈 - City




와 특히 오왼과의 작업물에는 인트로 나레이션에 사전협의되지 않고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 이게 또 너무 좋다!

그루비룸이라는 프로듀서 팀의 색깔과 분위기, 아이덴티티가 잘 녹여난 부분인것 같아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


매드클라운 -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feat. 수란)




효린,창모 - BLUE MOON



Sik-K - party(feat. Crush)




헤이즈 - 널 너무 모르고




효린,키썸 - fruity



Sik-K, pH-1, 박재범 - iffy




윤하 - Parade




다양한 악기음을 잘 조합해서 곡만의 독특한 색깔과 아티스트들의 고유한 음색들이 잘 어우러져 명곡이 완성되었는데, 이런 프로듀싱이 예사롭지 않다고 느껴지고,

앞으로의 행보가 너무 기대되는 프로듀서 그룹이다.


어쩌면 이런 작업들이 가능했던건 그루비룸을 알아볼 수 있었던 안목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이런 좋은 노래들을 들을 수 있게 해준 그들에게 너무 고맙다...!


이렇게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꾸준히 참여하여 작업하던 그들이 드디어!!

싱글앨범을 발표했는데! 한곡 한곡 안좋은게 없다! 싶을정도로 띵앨범이 나왔다...!



그루비룸의 1집 타이틀 GroovyRoom_Sunday(feat.박재범,헤이즈)



후일담으로 시그니쳐 사운드인 그루비 에브리웨어(groovy everywhere)는 식케이가 개리의 신곡이 나왔을때 인스타에 남겼던 그루비룸 에브리웨어 라는 글에서 착안해 만들었다고 한다. 외국인 애기까지 섭외해서 공들여 만들었다고.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힙합노래들을 이 친구들이 작업했다고 해서 놀랐고, 그 노래들을 나열해 놓고 보니 음악적 색깔이 어떤지에 대해 이해가 되서 또 한번 감탄하게 되었다.




최근 고등래퍼2에서 1개 팀의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어리지만 어마어마한 실력을 갖고있는 친구들과 앞으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김하온이라는 친구는 기존의 힙합 분위기인 분노, 슬픔, 욕심, 자기과시 등을 배제한 가사로 인생의 진리(?)를 찾는 듯한 철학자 같은 가사들로 심사위원들의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나도 이 친구의 철학과 랩스타일이 너무 맘에 들고 앞으로 어떤 좋은 노래들을 들려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김하온이 속한 팀은 이번 방송에서 팀대항전 멘토로 그루비룸을 선택하면서 엄청난 시너지를 불러일으킬거 같다고 생각 중!


그루비룸 앞으로도 흥하자




Comments